MY MENU

한가람 뉴스

제목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기념식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19
첨부파일0
조회수
149
내용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에서는 417(), 419() 양 일에 걸쳐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및 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41명(근로자애인 29명, 종사자 10명, 자원봉사자 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17일 진행된 기념행사로 장소로는 평소에 근로장애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자연친화적인 농장 체험이 가능한 안성 팜랜드로 정하였고, 특별급식은 근로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고기뷔페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동은 성남시의 조이누리버스 지원을 받아 안전하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체험 농장 나들이를 통해 동물들의 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하며 동물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관람 이후에는 봄에 만개하는 호밀밭과 유채꽃을 구경하며 산뜻하게 부는 바람과 자연을 배경을 사진으로 찍어 동료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19일 진행된 기념식은 우수 근로인 표창백형취 원장님과 오윤미 사무국장님의 인사말, 단체사진 촬영, 기념품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시설에서 성실하게 근무하며 모범을 보인 근로장애인 3(근면상 정규영, 모범상 김규범, 우정상 이슬비)을 대상으로 우수 근로인 표창을 진행하였습니다. 표창 이후 백형취 원장님과 오윤미 사무국장님께서 근로장애인들의 건강과 직장에서 동료 간 서로 감싸주고 배려하는 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한 인사말을 전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촬영 및 기념품 증정으로 기념식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기념식 후에는 특별히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간식차를 제공해주어 추러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기념행사에 참여한 근로장애인은 평소에 보기 힘든 동물들을 볼 수 있어 신기했고 굉장히 넓은 꽃밭에서 동료들과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행복했어요. 원장님과 국장님 말씀대로 제 건강도 잘 챙기고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서 행복한 한가람보호작업장을 만들고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백형취 원장님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근로장애인들에게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장애인의 날은 1년에 하루지만, 한가람에서는 매일이 근로장애인들에게 뜻 깊은 하루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에서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근로장애인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