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가람 뉴스

제목

2025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기념식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4.22
첨부파일0
조회수
66
내용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417()422() 양일간 기념행사와 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417() 진행된 기념행사에는 시설 종사자 10명과 근로장애인 30명이 참여했으며, ‘플로워킹(플로깅+걷기대회)’ 활동을 통해 성남시 탄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여 근로장애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환경 보호에 직접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모금된 플로워킹 참여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근로장애인들의 지역사회 공헌 실천에 의미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


플로워킹 활동 후에는 샤브샤브 뷔페에서 특별급식을 진행하였으며, 이어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성남장애예술인그룹전(This Ability: 또다른 능력)’을 관람하였습니다. 도슨트 해설을 통해 근로장애인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의 즐거움과 함께 같은 장애를 가진 작가들의 표현력에 공감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근로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에 직접 참여하고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 인식 개선과 근로장애인의 신체적·정신적 자긍심과 자신감 고취 시킬 수 있었습니다.

 

422() 진행된 기념식은 우수 근로인 표창(근면상 이확신, 모범상 이은주, 우정상 변진영), 시설장 기념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 후 마무리 하였습니다.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백형취 원장님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근로장애인분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 “특히 탄천 정화 활동과 산불 피해 지역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직접 공헌할 수 있었던 점이 매우 뜻깊었다. 앞으로도 근로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립과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