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람 뉴스
내용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에서는 11월 6일(수) 6차 지역사회이용훈련으로 충남안전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
6차 지역사회이용훈련은 일상생활 속 위험상황과 재난 상황에 대해 직접 체험하며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여 위기 상황 속 자립심과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안전체험관 활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지역사회이용훈련은 성남시의 조이누리버스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고, 충남안전체험관으로 이동하면서 점심식사와 간식으로 지역 유명 음식인 아우내순대국밥과 호두과자를 먹으며 천안만의 지역특색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안전체험관에 도착해서는 사회재난과 자연재해 두 개 조로 나누어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재난 체험은 고층빌딩에서의 화재, 지하철에서의 화재, 교통사고로 진행되었고 각 위험상황에서의 대처방법과 대피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자연재해 체험은 태풍 체험, 지진 체험을 통해 실제 자연재해와 유사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에서는 지역사회이용훈련을 통한 근로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심을 향상시키고, 근로장애인들이 일상생활과 직업생활에서 필요한 교육도 꾸준히 지원할 계획입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